공모주 청약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할 일은 증권사 계좌 개설 입니다. 하지만 증권사 종류가 워낙 많아서 어디 부터 만들어야 할지 막막한데요, 오늘은 2023년 기준 공모주 진행을 가장 많이 한 증권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목차
공모주 많은 증권사는 어디?
공모주 청약은 증권사에서 진행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다수의 증권사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한국에는 20일 영업일 제한 이라는 금융 계좌 개설 제한 기간이 존재 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청약 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공모주 청약을 많이 진행 하는 증권사 계좌를 우선적으로 개설 하는 것이 효율적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2023년 진행 된 공모주 청약을 기준으로 삼고, 어떤 증권사가 공모주 청약을 많이 진행 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 공모주 순위
공모주 청약에는 일반 공모주와 스팩주 2가지 종류의 주식이 상장 합니다. 당연히 일반 공모주의 숫자가 스팩주에 비해 많고, 특정 증권사가 차지 하는 비중이 높습니다.
그래서 일반 공모주를 많이 진행 한 증권사 순서로 계좌 개설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2023년 공모주 청약 일반 공모주를 가장 많이 진행한 증권사 순위 입니다.
일반 공모주 + 스팩주 순위
이번엔 스팩주 위주로 살펴 보겠습니다. 스팩주는 기업인수 및 합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기업이다보니, 공모주 청약에선 일반 공모주에 비해 숫자가 적습니다. 증권사 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일반 공모주와 스팩주를 합친 순위를 알아 보겠습니다.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효과적으로 증권사 계좌 개설하는 방법
앞서 공모주 청약을 많이 진행 한 회사를 알아보았습니다. 일반공모주 기준과 일반공모주 + 스팩주 기준의 순위 차이가 크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스팩주 자체가 숫자가 적다 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공모주 청약 건수가 10개가 넘는 증권사를 나열해 보면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 순서가 되겠습니다.
만약 위에 나열 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절대 개별적으로 개설 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 된 포스팅에 있는 내용을 따라 계좌 개설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