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가가 오르면 주거 비용도 큰 폭으로 상승합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 '청년월세지원' 정책을 실시합니다. 신청 방법과 지원 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 보시고 꼭 최대 20만원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 대상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정책 접수가 곧 시작됩니다. 서울은 주거 비용이 타 지역에 비해 높아 청년들의 부담이 큰 지역입니다. 그래서 현재 월세에 거주 중인 청년이라면 이번 정책을 꼭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정책의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 39세 청년 (주민등록 앞자리 1984년 ~ 2005년생)
- 가구당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 1인 가구
- 임차보증금 8천만 원 이하 및 월세 60만 원 이하 건물에 월세로 거주 중인 무주택자
크게 3가지 조건에 해당된다면 해당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주민등록등본상 기준인데요, 즉 전입신고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 거주지가 서울이고 본인은 전입신고가 불가능한 서울에 있는 월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 내용
해당 정책의 지원 내용은 간단합니다. 지원 대상에 포함되신 분들은 매달 20만 원, 1년 동안 12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해당 정책은 현금성 지원입니다. 선납 후 지원 형식 이기 때문에 월세 전액은 매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지원금은 매달 20일 이후에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본인 명의 통장은 필수입니다. 다른 사람 명의로 지원은 안됩니다. 이 점 잊지 마시고 꼭 지원금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