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대책은 주로 직장인에게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서울시에서 자영업자・프리랜서 대상으로 새로운 출산 지원금을 출시했습니다. 최대 320 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포스팅 끝까지 읽어 주세요.
목차
서울시 자영업자・프리랜서 출산 지원금
최근 한국은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 이슈 입니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다양한 출산 지원금 정책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정책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자영업자・프리랜서 대상으로 출산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 입니다. 지원 내용은 임산부 출산 급여, 배우자 출산휴가 지원 이렇게 2가지입니다. 조건만 맞는 다면 최대 32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지원 내역
서울시 자영업자・프리랜서 출산 지원금 지원 내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임산부 출산 급여
고용노동부 지원 150만 원 + 서울시 추가 출산 급여 지원금 90만원 = 270만원 (1인 출산 가정)
고용노동부 지원 150만원 + 서울시 추가 출산 급여 지원금 170만 원 = 320만 원 (다태아 임산부일 경우)
배우자 출산 휴가 지원금
출산한 배우자를 둔 서울 거주 자영업자・프리랜서 남성의 배우자에게 출산 휴가 지원금 80만 원 지원
서울시 자영업자・프리랜서 출산 지원금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 정말 괜찮은 출산 지원 정책이 나온 것 같습니다. 서울시의 특성상 자영업자・프리랜서 비중이 높아서 정말 필요했던 정책입니다.
해당 정책은 2024년 4월 22일 이후 출산한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될 정책입니다. 출산일로부터 1년 이내로 신청하시면 누구나 지원금 수령 가능 합니다.
출산 지원금 신청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 '몽땅 정보 만능키'에서 신청하셔도 되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도 가능합니다.